크리스마스에 닭백숙과 떡국을 먹다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

크리스마스에 닭백숙과 떡국을 먹다

by Miracle. 2023. 12. 26.
728x90
반응형

크리스마스에 먹는 닭백숙과 떡국

요즘 외식물가가 너무너무 비싸서 연휴라고 해서 배달시켜먹거나 나가서 먹는게 정말 겁이 날 정도다.

4인 가족이 나가서 4~5만원 선에서 먹을 수 있는 메뉴가 거의 없는 것 같다.

1인 1메뉴를 주문하더라도 음료수나 볶음밥등을 추가하면 최소 5만원이 넘어가 버린다.

만만했던 중화요리집도 가격대가 요즘은 후덜덜하다.

 

작은 아이도 종강해서 와 있고 해서 크리스마스이니 나가서 먹을까 했는데, 크리스마스가 사실 특별한 날은 아닌 것 같은데 남의 생일날 뭘 굳이 돈써서 외식을 해야 할까 싶어서 마트에서 사온 닭을 꺼내 백숙을 만들었다.

 

두 마리 묶음에 8천원 정도 줬다.  팔팔 끓는 물에 마늘과 소주를 넣고 10분정도 애벌 삶기를 해서 잡내등을 제거하고 다시 물을 끓여 닭을 넣고 1시간 반쯤 푹 삶았다.

 

다른 때에는 한방재료를 사서 같이 삶아야 훨씬 부드럽고 구수하고 좋은데, 총기가 떨어지는지 닭만 샀지 말이다.

다행히 집에 인삼꽃주 만들어 놓은게 있어서 인삼주를 좀 넣고 인삼도 꺼내어 넣고 끓이니 괜찮은 것 같다.

 

다른 글 보러가기 

앞다리살 수육 만들기

 

닭 국물에 찹쌀을 넣고 죽을 만들어야 하는데, 찹쌀 또한 없어서 그냥 밥을 넣고 당근과 쪽파를 쫑쫑쫑 잘게 썰어서 죽을 끓였다. (보통은 닭백숙 죽에는 찹쌀만 넣고 끓이지만, 난 색깔 나는 야채를 넣어서 먹는 편이다)

 

죽에는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마지막에 참기름을 뿌려서 고소한 맛을 더했다.

 

크리스마스 점심으로 닭백숙 만들어 전날 만든 배추겉절이랑 먹으니 식탁은 간소하지만 닭백숙 맛은 너무 좋았다.

 

 

 

점심으로 닭백숙을 좀 거하게 먹은지라 저녘은 좀 가볍게 떡국을 만들어 먹었다.

청정원에서 나온 사골곰탕 한팩과 물 한컵을 넣고 다진마늘,떡국떡을 넣고 팔팔 끓이다가 계란을 풀어넣고 쪽파를 쫑쫑 썰어 넣고 , 참기를 한방울 넣고 화르륵 한번 끓인다음 , 조금 남아있던 닭백숙 살을 찢어 고명으로 올려 그릇에 담았다.

 

김가루는 없어서 패쓰하고 후추가루 살짝 뿌려주니  아이들이 맛. 있. 단. 다. 

 

다른 글 보러가기 

남은 김장 양념 활용한 배추 겉절이

 

 

요즘 사골곰탕 파우치가 잘 나와서 항상 비상용으로 쟁여둘 품목에 들어가는 것 같다.

 

단감과 귤, 바나나, 요플레로 후식 먹으며 2023년 크리스마스는 나의 손이 좀 바쁜 하루 였던 것 같다.

 

다른 글 보러가기 

레스토랑 추천 한다면 파파1215 강추

 

 

없는 솜씨이지만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주니 이 정도 수고쯤이야 뭐 ㅎㅎ.

특히나 자취하던 아이가 닭백숙 같은 음식은 비싸서 학기중엔 먹을 기회가 없으니 집에서 해줄 수 있는 날이어서 더없이 좋았다.

 

다른 글 보러가기 

로로삼계탕의 왕갈비탕 진국이어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