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새해 소망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

2024년 새해 소망

by Miracle. 2024. 1. 1.
728x90
반응형

2024년 새해 소망

2024년 새해 아침이다.

어젯밤 재야의 종소리를 들으며 이제 나이 한살 또 먹네 하며 가족들과 와인 한 모금 하고 잠들었다 깨니 2024년이 되었다.

2024년은 갑진년 (甲辰年)으로 청룡의 해라고 한다. 어감이 참 좋다.  청룡이라는 어감이.

 

눈을 비비고 일어나 커피 한잔 하며, 새해 소망을 빌어 보자면 그저 올 한해 조용하고 고요하게 내 할일만 해내며 말을 하지 않는 나로 하루하루를 살아냈으면 하고 바래본다.

 

나 혼자 조용히 있을 때는 일상이 참 고요한데,. 세상살이를 해내야 하다보면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얽히면서 말을 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소란스러운 일들도 종종 생긴다.  주변과 어우러져 지내려고 애쓰려고 할 수록 내 삶이 피곤해진다. 이건 가족관계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수많은 세월들을 지나고  보니 사람들은 다 자기 필요에 의해 관계를 맺는 다는 걸 너무 늦게 알아버렸다.

 

그래서 2024년은 오롯이 내가 하고 있는 나의 일에만 집중하고 나를 위한 것에만 시간을 쓰며 보내자고 다짐 했다.

에브리데이. 

 

 

Image by Lynda Smith from Pixabay

 

 

그 중 하나가 티스토리인데, 티스토리를 알게 된지 2년이 조금 넘었는데 이제사 어떻게 글을 써야 하고 내가 알고 있는 알량한 실무적 지식을 필요로 하는 누군가에게 어떻게 하면 좀 더 도움이 될까 하는 마음으로 글을 하나씩 쓰다보니 이게 남을 위한 것도 있지만, 나를 위한게 더 큰 것 같다.

 

우선 글을 쓰는 동안 집중하게 되며 하루 중의 시간을 나를 위해 쓰는 시간이 되었다. 이걸 하지 않고 있으면 아마 멍하니 tv를 보거나 유투브를 보거나 인터넷 써핑을 하며 시간을 버리고 있었을 거다.

 

그렇게 꾸준히 2년을 좀 넘게 하다보니 티스토리가 달러수익을 만들 수 있는 거라는 것도 알게 되었고 그게 현실화가 되어 12월에는 한 달 수익이 100달러가 조금 넘었다. 물론 이 계정에서는 아직 수익이 없지만.

 

물론 큰 돈은 아니다. 한달 동안 내가 노트북 앞에서 투입한 시간을 대입하면 시간당 인건비로는 빈병 하나 주워 팔기 수준일거다. 그렇지만, 어차피 집에서 멍때리는 시간에 책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 내가 글을 쓰며 수익을 낼 수있는 도구가 있다는 것이 마치 내 이름의 사업장이 있는 것 같은 기분이라 이 사업장을 잘 키워내야 한다는 의무감이 든다.

 

그래서 티스토리를 통해 쌓이고 있는 애드센스 달러수익이 미래에 나의 기초연금이 되어 주기를 소망하며, 말없이 묵묵히 나의 티스토리를 가꾸며 하루하루 살아내자고 다짐해본다.

 

Image by SpiderM from Pixaba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