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에 떡국떡으로 떡볶이를 만들었다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들

오랫만에 떡국떡으로 떡볶이를 만들었다

by Miracle. 2023. 12. 31.
728x90
반응형

떡국떡으로 만든 떡볶이

1kg 짜리 떡국떡을 사다가 어제 남은 닭백숙의 살을 발라내어 떡국을 끓여 먹었었는데, 이번엔 떡국떡이 남아 오뎅 5장 들어있는 거 한 봉투 사다가 떡볶이를 만들었다.

 

얼마전부터 떡볶이가 먹고싶은데 떡볶이 파는데가 가깝지 않아서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아이도 오고 하니 한번 해봤다.

 

계란은 냉장고에서 꺼내 미지근한 물에 담가 찬기운을 좀 빼주고 소금물에 넣어  삶아지도록 하고, 나머지 가스불 위에는 냄비에 물, 고추장, 고추가루 반스푼 넣고 마늘, 설탕, 소금으로 간을 맞춰 국물을 끓인 다음 채반에 한번 헹궈낸 떡국떡과 오뎅을 넣고 센불을 켜둔뒤, 양쪽 모두 20분 정도 가스불에 한쪽은 계란 삶고 한쪽은 떡볶이가 끓도록 놔두고, 막간을 이용해 식탁에 앉아 내가 좋아하는 맥심화이트모카 믹스커피를 마셨다.

 

 다른 글 보러가기 

닭고기로 떡국 끓이기 해보니 맛있다

 

2023.12.30.토.점심.

 

 

커피를 다 막셔갈 즈음 삶아진 계란을 찬물에 담가두고 떡볶이는 걸죽한 정도와 간을 보며 불조절을 했다.

계란 삶아냈던 가스불 위에 프라이팬을 얹고 식용유를 둘러 만두를 구워주었다.

 

이렇게 저렇게 해서 접시에 떡볶이를 접시 한 가운데 담고 가장자리에 삶아진 계란을 반으로 잘라 두르고 구운 만두도 빙 둘러서 나름 모냥 내어 나온 떡국떡으로 만든 떡볶이가 완성되었다.

 

 다른 글 보러가기 

돼지고기 앞다리살로 수육 만들어먹다

 

 

아이가 보더니 오홍? 맛있겠다! 하고 기분좋게 한말씀 해줬다.(흠..맛은 장담 못한다~) 

 

 다른 글 보러가기 

남은 김장 양념으로 배추 겉절이 만들기

 

 

 

 

 

반응형

댓글